본문 바로가기

프랑스 일상

숙면을 위한 자기전 루틴 - 록시땅 필로우 미스트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잘 사용하고 있는 록시땅의 필로우 미스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록시땅은 한국에서도 잘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프로방스 지역에서 자란 원료들로 만든 프랑스 자연주의 브랜드로, 핸드크림과 바디제품이 유명합니다.

 

저는 우연히 필로우 미스트 샘플을 써보고 향이 너무 좋아서 파리 매장에 가서 직접 구매하게 되었답니다. 요즘 자기 전에 매일 쓰는 저의 숙면을 위한 루틴이 되었어요!

 

필로우-미스트-사진

 

■ 필로우 미스트란?

필로우 Pillow는 영어로 베개란 뜻입니다. 한마디로 베개에 뿌려주는 미스트입니다. 불어로는 Brume d'oreiller라고 해서 베개의 안개라는 뜻을 붙였습니다. Brume은 안개, 아지랑이라는 뜻입니다. 프랑스어 표현은 시적이네요.

제품 정식 명칭은 코쿤 드 세레니떼 릴랙싱 필로우 미스트 Brume d'oreiller relaxante Cocon de Sérénité입니다.

 

■ 사용 방법

잠자리 들기 15분 전에 베개에 뿌려주면 됩니다. 분사형 스프레이로 한 번만 뿌려주면 충분했습니다. 아로마 향이 자기 전에 심신을 안정시켜 휴식과 웰빙에 도움이 되는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해줍니다.

 

■ 향

안정에 도움이 되는 라벤더 향이 강하고, 오렌지 향이 은은하게 남습니다. 저는 원래 강한 향을 맡으면 머리가 아파서 향수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미스트는 자기 전 15분 전에 미리 뿌리니 베개에 향이 잔잔하게 남아 기분 좋게 잠자리 환경을 만들어 주었어요.

 

 필로우 미스트 향 (출처: 프랑스 록시땅 공식 사이트)
탑노트 (뿌린 직후의 향) 미들 노트 (고유의 향기) 베이스 노트 (마지막 잔향)

작은곡물 에센셜 오일 Petitgrain
라벤더 Lavande
제라늄 Géranium

오렌지 Orange
오렌지꽃 Fleur d'Oranger
만다린 Mandarine
장미 Rose
바질 Basilic
민트 잎 Feuilles de Menthe

프로방스-라벤더-밭
라벤더

 

■ 원재료

 

다섯 가지의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라벤더 에센셜 오일
  • 베르가못 에센셜 오일
  • 소프트 오렌지 에센셜 오일
  • 만다린 에센셜 오일
  • 제라늄 에센셜 오일

■ 에센셜 오일의 효과

 

라벤더는 일찍이 불안을 해소해주고 숙면에 도움이 되는 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긴장을 완화시켜 두통에도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베르가못 에센셜 오일은 시트러스 식물의 상큼한 향으로 스트레스 해소, 진정효과에 좋아 아로마테라피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렌지 에센셜 오일은 항산화, 항염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기능의 진정 작용, 불면증, 항우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만다린 에센셜 오일은 소화를 촉진하고, 피부 세포의 재생을 돕는다고 합니다. 불안 장애와 심신 안정에 효과를 가집니다.

 

제라늄 오일은 장미향과 비슷한 향을 가진 꽃향으로 스트레스 완화, 우울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생리 전 증후군이나 호르몬 분비를 균형 있게 잡아주어 여성에게 좋은 오일이라고 합니다.

 

이 원재료들은 공통적으로 스트레스 완화와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프랑스 록시땅 공식 사이트에서는 이 미스트가 진정 효과가 입증된 테스트를 거쳤다고 합니다.

 

■ 용량과 가격

100ml

프랑스 현지 가격 : 19,50유로

한국 가격 : 30,000원

 

쓸 때 한 번만 분사해서 써서, 용량이 100ml라도 꽤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파리 생 라자르 록시땅 매장에서 직접 구입했습니다. 판매하시는 분께 이 향이 너무 좋아서 사러 왔다고 하니, 같은 향 라인으로 비누, 향초, 관자놀이에 바르는 에센셜 오일, 디퓨저도 있다고 소개해주셨습니다. 

 

 

필로우-미스트-15ml-사진
미리 사용해본 샘플

 

잘 자는 것은 최고의 보약이라고 합니다. 삶의 질과 연관되는 숙면은 요즘 저의 고민이기도 했습니다. 자려고 누우면 생각의 꼬리에 꼬리를 물어서 뒤척이기 일 수였습니다. 잘 자기 위해서 밤에 샤워를 하고, 바디 크림과 립밤, 핸드크림을 꼼꼼히 바른 후, 자기 전 베개에 필로우 미스트를 뿌리는 루틴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향으로 '이제는 편안히 잘 시간이다'라는 분위기를 조성해주었더니 어느 정도 숙면 효과를 보았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릴랙스 한 마음을 가져야 하는 것 같습니다. 밤만 되면 불안한 생각이 스멀스멀 올라오는 저에게 꼭 필요한 것입니다.

 

 

저의 후기가 도움이 되었기 바라면서 오늘도 편안한 밤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