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일상

사랑의 불시착 촬영지 스위스 이젤발트를 가다!

투명한 에메랄드 빛의 호수를 끼고 있는 아름다운 스위스 마을 이젤발트는 현빈, 손예진 주인공의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점차 찾고 있는 곳이에요. 스위스 인터라켄에서 유람선이나 버스로 쉽게 갈 수 있는 근교 마을이랍니다. 실제로 가보니 한국 사람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도 많이 보였습니다. 다들 기다려서 현빈이 피아노를 쳤던 선착장에서 사진을 찍는 걸 보니 드라마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스위스 이젤발트를 소개해볼게요.

스위스 이젤발트 가는 법

인터라켄 동역 (Interlaken Ost) → 브리엔츠 호수 (Lake Brienz) 행 유람선 타기

스위스여행-첫날-이동경로

제가 살고 있는 프랑스 파리에서 스위스 바젤까지 TGV기차를 타고 3시간, 바젤에서 스위스 국내 기차로 갈아타 2시간을 거쳐 인터라켄에 도착했어요. 숙소는 여기서 또 30분 기차를 더 타고 들어가야 하는 그린델발트인지라 인터라켄에서 잠시 쉬어가는 타임을 가지기로 했습니다.

인터라켄-이젤트발트지도
인터라켄 동역에서 이젤발트까지 버스로는 21분 걸린다.

인터라켄은 튠 호수와 브리엔츠 호수 사이에 있는 도시인데요. 인터라켄 도시 이름 자체가 '호수 사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내렸던 인터라켄 동역(Interlaken Ost)에서는 브리엔츠 호수를 관광할 수 있는 유람선 선착장이 바로 있어요.

잠시 여행가방을 인터라켄 동역 코인락커에 맡기고,

인터라켄역-기차길사진
코인락커가 잘 되어있었던 스위스 역

계단으로 내려가 유람선 배 모양의 표시를 따라가면 바로 선착장이 보여요.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라켄동역-브리엔츠유람선티켓부스
스위스 트래블패스 소지자는 무료라고 안내되어있다.

유람선 티켓을 끊는 사람들이 많았는데요. 스위스 트래블 패스 소지자는 유람선 승선이 무료라서 저는 티켓을 살 필요 없이 그냥 타기면 하면 되었습니다.

스위스트래블패스를 사는 것이 고민된다면? 실제 사용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

스위스 여행 필수! 스위스 트래블 패스 사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프랑스 사는 베르씨입니다. 오늘은 스위스 여행에서 꼭 필요한 스위스 트래블 패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스위스 여행 가기 전에는 비싼 스위스 트래블 패스를 살만큼 과연 기

verrec.tistory.com

브리엔츠 유람선 시간표

이젤발트를 가는 브리엔츠행 유람선은 여름에는 평일 하루 5회, 토요일(6월 25일~ 8월 27일 한정)은 6회를 운영하더라고요. 마지막 유람선 시간이 은근 일찍 끊기니 (오후 3시 7분) 꼭 시간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브리엔츠유람선시간표
유람선 운행 횟수가 많지 않으니, 시간을 꼭 확인하시길.

브리엔츠행유람선-출발시간-유람선
14시 7분에 떠나는 브리엔츠행 유람선

유람선 시간이 남아서 근처 잔디밭에서 싸온 과일 도시락을 먹으면서 기다렸습니다. 아침부터 이동하느라 피곤했는데, 스위스의 맑은 하늘과 눈부신 햇살에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스위스인터라켄역-과일도시락
하이킹 할 기회가 많은 스위스 여행시에는 물통과 간단한 도시락 통을 준비하면 좋다.

유람선 출발 시간에 가까워지자 사람들이 줄을 서기 시작했습니다.

유람선-스위스-브리엔츠-인터라켄동역
1등석과 2등석으로 나뉘어진 유람선

사람들이 줄을 서는 이유가 있었어요. 좋은 자리를 선점하려는 이유도 있었지만 2등석 칸과 1등석 칸이 따로 있더라고요. 2등석은 위층으로 올라갈 수가 없었어요.

하지만 이젤발트로 가는 45분 동안 배 안에서 자유롭게 이동 가능하니까, 너무 걱정 마세요.

에메랄드 빛의 브리엔츠 호수

브리엔츠호수-마을-산

맑은 에메랄드 빛의 브리엔츠 호수는 정말 눈이 부셨습니다. 어쩜 이렇게 아름다운 색깔인지 호수와 어우러진 멀리 보이는 마을 풍경이 정말 그림 같은 풍경이었어요.

브리엔츠호수-스위스산-샬레집

유람선은 브리엔츠 호수를 둘러싼 작은 마을들에 정차하는데요. 스위스 특유의 샬레 모양의 집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카약하는사람들-브리엔츠호수

눈이 부신 에메랄드 호수를 가르고, 이젤트발트에 도착했어요.

이젤발트역-내릴준비-선장님
이젤발트에 내릴 준비를 하는 멋진 선장님

스위스-국기-유람선-이젤트발트

유람선에 내리면 바로 현빈이 피아노를 연주했던 선착장이 바로 보여요. 그런데!

스위스이젤발트유람선과-현빈선착장

현빈선착장-사람들
현빈 피아노 선착장에서 사진 찍으려고 기다리는 많은 사람들.

줄 서서 기다리는 사람이 많아요. 다들 사진을 십 분씩은 찍는 것 같아서 그냥 멀리서만 둘러보고 왔답니다. 이 드라마 방영 전에는 알려지지 않는 조그만 마을이었다고 합니다.

한국 사람들에게만 핫플이 된 마을인 줄 알았는데, 외국인들도 많이 기다려서 사진을 찍더라고요. 드라마의 인기를 실감했습니다. 마침 오늘, 사랑의 불시착 드라마 속 호수 마을의 인기로 버스를 증편했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그 버스 저도 탔습니다.

103번-스위스-이젤발트-버스

이젤발트 마을은 작아서 금방 둘러볼 수 있었어요. 유람선을 타고 다시 가기엔 많이 기다려야 해서 103번 버스를 타고 돌아갑니다. 돌아오는 길은 브리엔츠 호수 주변길로 오는데요. 중간에 내려서 호숫가를 좀 걷기로 했답니다.

호수에서-튜브-즐기는-사람

브리엔츠-호수-산책길

반짝이는 호수와 멀리 마을에서 들리는 종소리가 평화 그 자체였어요. 중간중간에 벤치가 있어 쉬어갈 수도 있고, 사진 찍으면서 걷다 보니 시간이 금방 가더라고요.

브리엔츠호수주변-피크닉-사람들

호수 주변에는 일광욕과 수영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어요. 브리엔츠 호수가 크다 보니 한 곳에 사람들이 몰리지 않고, 호수 주변 중간중간에 자리 잡고 한가로운 시간들을 보내고 있더라고요. 수영복을 가져올걸 그랬나요?

보닝겐역-유람선

땡볕을 걷다 보니 금방 힘들어져 마침 인터라켄으로 돌아가는 유람선을 다시 만날 수 있었습니다. 산책 좀 하려고 했더니 해가 강렬한 오후에는 무리더라고요. Bönigen역에서 걸어서 40분 걸리는 인터라켄을 유람선 타고 5분 만에 돌아올 수 있었어요.

인터라켄근처-샬레들
다시 유람선 타고 인터라켄으로 돌아가는 길

유람선을 타고 본 스위스 마을의 모습은 정말 아름다웠어요. 유유히 흘러가는 강물을 가르며 천천히 스위스 자연을 감상할 수 있었던 유람선 여행은 스위스에 가시면 꼭 한번 경험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사랑의 불시착으로 핫플이 되어버린 이젤발트 마을은 아침 일찍 유람선을 타고 가면 사람이 덜하지 않을까 싶어요. 브리엔츠 호수 주변을 구경하는 것도 너무 예쁘니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