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랑스 생활 정보

코시국의 주불 파리 한국대사관 방문할 때는 인터넷 방문 예약 필수!

안녕하세요.

요즘 파리 한국 대사관에 가려면 인터넷으로 꼭 방문 예약하고 가셔야 한다는 것 아시나요?

코시국으로 어디를 가나 백신 패스인터넷 방문 예약이 이제는 필수입니다. 미리 인터넷으로 한 번은 검색해봐야 시간 낭비할 일이 없답니다. (박물관 갔다가 그냥 돌아온 1인. 인터넷으로 미리 예약하세요ㅠㅠ)

 

저는 파리 근교 살아서 파리 시내 나간 김에 서류 일을 보러 한국 대사관을 방문했는데요. 가르디엉이 예약은 하고 왔냐 묻더라고요?! 좀 당황하니까 가르디엉이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고 와야 한다며 대사관을 들어가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헛걸음하고 인터넷으로 좀 찾아봤어요.

 

코시국의 주프랑스 한국대사관에 가실 때에는 영사민원 24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이미 회원가입이 되어있다면 바로 예약하면 되지만, 회원가입을 따로 해야한다는 것. 또한 PC로만 가능. 좀 귀찮긴해도 컴퓨터로 회원 가입해서 예약을 해야 합니다.

 

영사 민원 24

 

 

 

영사민원 24 홈페이지 회원가입

영사민원 24 홈페이지 가셔서 회원 가입하실 때, 거주 국가 주소 입력하시고 관심 공관주프랑스 대한민국 대사관으로 입력해주세요.

 

영사민원24 홈페이지 첫화면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시면 화면 오른쪽에 재외공관 방문예약을 누르세요.

 

영사민원 24 재외공관 방문예약 화면

 

원하는 민원업무(공증, 여권/병무/국적, 가족관계 등록 등)를 선택하시고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예약해주세요.

당일 예약 불가!

저도 당일 가르디엉에게 거부당하고 바로 인터넷으로 예약을 시도했지만 당일 예약은 불가라네요.ㅠㅠ

 

이렇게 예약하시면, 메일로 예약이 되었다고 예약접수증이 와요.

따로 프린트하지 않아도 되고, 예약한 날 방문하면 가르디엉이 예약을 확인하고 열체크, 가방검사를 하면, 대사관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실 예약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대사관은 코로나로 인해 들어갈 수 있는 인원이 5명으로 제한되어 평상시보다 민원 일이 오래 걸렸어요. 또한 제가 갔을 때는 한 분께서만 일을 담당하셔서, 예약 시간보다 한참 기다렸던 점이 아쉬웠어요.

하지만 그 어떤 프랑스에서의 행정일보다는 빠르고 친절하시니까요. 코시국을 감안하셔서 대사관을 방문하실 때에는 시간 여유를 두심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바로 일을 가야 했는데, 늦어져서 마음을 졸였네요.

 

다행히 신청한 민원서류를 찾을 시에는 예약이 필요 없다네요!!

 


 

요즘 한국 들어가실 때 백신 접종 완료하시는 분들은 대사관에서 발급하는 격리 면제서를 들고 가시는데요.

12월 3일 입국부터는 최근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유입을 막기 위해 격리 면제가 2022년 1월 6일까지 중단되었습니다. (12월 14일 자 소식) 기존의 12월 16일에서 3주가 더 연장이 되었어요. 따라서 대사관에서도 격리 면제서 발급을 중단했습니다. 참고하세요! 이러다 또 격리가 필수가 되는 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정말 시시각각 변하는 상황이라 대사관 홈페이지도 한 번씩 들어가 소식을 체크해줘야 합니다.

대사관 홈페이지와 기본 정보는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주프랑스 대한민국 대사관
주소: 125 rue de Grenelle 75007 Paris
전화: +33-1-4753-0101 , 야간 당직전화 : +33-6-8028-5396
근무시간: 월 ~ 금, 9시 30분 ~ 16시 30분
-여권, 공증, 가족관계 등록부 : 월-금 09:30-12:30, 14:30-16:30

 

 

 

제 정보가 주프랑스 파리 한국 대사관에 방문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그럼 다음에는 파리 한국 대사관에서 공증받는 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이상 프랑스 장기 체류자 베르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