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랑스 생활 정보

프랑스 생활에 필요한 필수 어플 10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랑스 생활하는데 필요한 필수 어플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프랑스 여행이나 유학하러 오실 때 미리 받아두시면 편리하게 생활하실 수 있을 거예요.

 

프랑스 생활 필수 어플

 

1. Citymapper

 

Citymapper

 

제일 먼저 소개할 어플은 시티 매퍼 Citymapper입니다. 제가 매일 사용하는 어플이기도 합니다. 제가 써본 대중교통 어플 중에서 가장 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고, 파업이 잦은 프랑스의 대중교통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어서 웬만한 프랑스 어플(RATP) 보다 빠릅니다. 대중교통뿐만 아니라 길 찾는 데도 유용합니다. 파리 외 리옹, 보르도, 스트라스부르 등 프랑스 주요 도시뿐만 아니라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서울 포함) 설정하면 그 도시의 대중교통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국어 지원이 되어서 편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도시로 여행 가실 때 추천드립니다.

 

2. 구글 맵

 

google map

 

한국에서는 카카오 맵이나 네이버맵을 구글 맵보다 길 찾기용 어플로 더 많이 이용합니다. 구글 맵은 우리나라에서 이용하기엔 정확성이 떨어지지요. 하지만 외국에서는 구글 맵이 훨씬 편합니다. 위의 시티 매퍼만큼이나 제가 자주 이용합니다. 도보로 이동할 때 방향이 제시돼서 유용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가고 싶은 곳이나 맛집 등을 미리 저장하는 용도로도 쓰고 있습니다.

 

3. Waze

Waze

 

자동차가 있으신 분들은 꼭 설치해야 할 필수 내비게이션 어플입니다. 실시간으로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합니다. 가끔씩 좁은 길로 돌아가는 길을 안내하기도 하는데 빠른 길을 실시간 교통 상황에 따라 안내하기 때문입니다. 최대 속도, 단속 카메라, 경찰의 유무, 사고로 막히는 지점 등을 정확히 알려줍니다. 자동차 여행에서는 필수로 설치하시길 바랍니다.

 

4. AntiCovid

AntiCovid

 

프랑스 백신 패스 어플입니다. 요즘 시국에는 이 어플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이 어플에 큐알 코드를 저장해 실내 들어갈 때나 공연장, 카페에서, 식당에서 백신 패스를 요구할 때 보여주시면 됩니다.

 

5.Uber

uber

 

한국에 카카오 택시가 있다면 프랑스에서는 우버를 이용합니다. 프랑스 일반 택시는 비싼데요. 우버가 조금 더 저렴하고 추가 요금이 없어서 추천드려요. 미리 신용카드를 등록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6. WhatsApp

whatsapp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톡이 있듯이 유럽에서는 왓츠앱을 많이 사용합니다. 특히 현지 외국 친구들이랑 소통하기 위해서는 필수 어플입니다. 카카오톡처럼 보이스, 영상 통화가 가능하고 그룹 채팅 등 카카오 톡과 비슷합니다. 다만 카카오톡처럼 귀여운 이모티콘이 없어서 좀 단조로워 보일 수 있습니다. 왓츠 앱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메신저도 이곳에서는 많이 쓰입니다.

 

7.Doctolib

 

Doctolib

 

해외 나와서 아프면 참 고달픕니다. 특히 프랑스에서 병원 가기는 참 힘듭니다. 일단 헝데부를 잡는데 시간이 걸리죠. 하지만 닥터 립 어플로 예약 가능한 시간을 빠르게 찾을 수 있고, 본인 거주 지역 주변의 의사와 병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원격 진료도 가능하답니다. 또한 코로나 백신을 맞기 위해서는 이 어플로 예약하기 때문에 필수 어플이 되었습니다.

 

8. 프랑스 은행 어플

 

societe generale

 

프랑스에서 사용하시는 본인의 은행 어플을 깔아 두면 유용합니다. 내 계좌 상태을 볼 수 있고, 지출 상태를 분석해주어 소비 패턴을 한눈에 볼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할 때 은행 보안이 어플로 연결되어 뜨기 때문에 필수 앱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어플로 내 담당 직원과 메시지가 가능해서 빠르게 답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9. Uber eats

 

uber eats

 

프랑스 배달 어플입니다. 여기서는 우버 이츠와 더불어 Deliveroo란 어플을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배달 앱에 비하면 부족하지만 코로나 이후로 배달 가능한 음식점이 많아진 느낌입니다.

 

10. Deezer

 

deezer

 

필수 앱은 아니지만 프랑스 어플이라 넣어봤습니다. 스포티파이 같은 음원 스트리밍 어플인데 프랑스에서는 많이 쓰이고 있는 어플입니다. 애플 뮤직보다는 한국 음악이 많은 것 같아서 저는 이 어플을 이용합니다.

 

 

 

이렇게 프랑스 생활에 필요한 10가지의 필수 어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여러분의 프랑스 체류기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유익한 프랑스 생활 정보를 가지고 오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랑스 생활에 도움될만한 같이 읽으면 좋은 글▼

 

프랑스 교통카드 나비고 Navigo 앱으로 충전하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리 교통카드 나비고(NAVIGO)를 앱에서 충전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이후에 프랑스는 많은 부분에서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가 가능해졌는데요. 그중 하나가

verrec.tistory.com

 

무료입장 가능한 프랑스 파리 박물관&미술관 총정리

프랑스는 세계적인 문화유산과 박물관, 미술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통 12-20유로 하는 입장료를 생각하다 보면 프랑스의 비싼 물가를 실감하게 됩니다. 그러나 유료입장인 박물관도 매 달 첫

verrec.tistory.com

 

프랑스 온라인 은행 Boursorama 가입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랑스 온라인 은행 Boursorama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부터 프랑스 Joint account를 개설하려고 알아보던 중, 온라인 은행은 한 번도 사용해본 적이 없기

verrec.tistory.com

 

프랑스 디플롬 학위 아포스티유, 공증하는 법

프랑스 유학을 마치고 귀국 전에 해야 할 일이 참 많습니다. 그중에서 잊고 가는 것이 프랑스에서 딴 디플롬을 아포스티유를 받는 것인데요. 물론 한국에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일부 행정기관

verre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