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생활 정보

스위스 기차역 인터라켄 동역 코인락커 사용법

스위스 기차역들은 대부분 코인락커-물품 보관함-이 잘 되어있습니다. 다만 사람들이 몰리는 역에는 비어있는 코인락커가 없을 수도 있어요. 스위스 인터라켄 동역에서도 코인락커를 쉽게 찾을 수 있었는데, 빈자리가 없었습니다. 다행히 역무원께서 도움을 주셔서 비어있는 코인락커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코인락커 찾는 법: 코인락커 표시를 찾아가기

스위스역-코인락커표시-기차




스위스 기차역에 내리면 영어, 독어를 이해 못 해도 그림으로 된 표시를 따라가면 됩니다. 코인락커는 열쇠와 가방 모양의 표시로 되어있어요.

인터라켄역-코인락커표시-1번플랫폼뒤쪽
인터라켄 동역 1A플랫폼 뒤쪽에 위치한 코인락커. 다 차있으면 앞쪽 코인락커도 꼭 체크해보세요!



인터라켄 동역 코인락커 위치 : 1A 플랫폼 뒤쪽과 앞쪽

코인락커 표시를 열심히 따라가시면 됩니다.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인터라켄 동역의 코인락커는 1A 플랫폼 뒤쪽에 위치해있었는데요. 이쪽 코인락커는 벌써 다 차있더라고요.

다행히 주변의 역무원이 1A 플랫폼 앞으로 가면 비어있는 코인락커가 있다고 말해주었습니다. 앞쪽의 코인락커는 안내표가 없어서, 역무원 없었으면 그냥 모르고 캐리어 들고 다녔을뻔했어요.

꼭 앞쪽 코인락커도 체크해보세요!

인터라켄동역-1A플랫폼-파란코인락커



알려준 앞쪽 플랫폼의 코인락커로 갔는데 여기도 비어있는 곳은 얼마 없었어요.

비어있는코인락커



비어있는 코인락커는 이렇게 녹색불이 들어오고, 열쇠와 함께 7프랑이라고 가격이 표시되어 있어요. 코인락커이니 동전이 필요합니다. 이런 상황을 대비해 스위스 프랑을 조금 환전해오는 게 좋습니다.

저는 지폐밖에 없어서 역안에 Coop이라는 마트에서 물 한 병 사면서 동전으로 바꿨습니다.



코인락커-이용방법-사진




코인락커 이용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1. 문을 열어, 가방을 집어넣고
  2. 동전을 넣는다.
  3. 열쇠로 잠근다.

잘 잠겼는지 확인하시고, 열쇠를 가져가시면 됩니다.

주의!
이 락커는 한 번만 쓸 수 있어요.
열쇠로 다시 여는 순간, 다시 돈을 내셔야 합니다.
그러니 코인락커 닫기 전에 빠짐없이 짐을 넣었는지 확인하세요!


코인락커 가격은 락커 크기에 따라 다른데요.

  • 큰 사이즈: 7 프랑
  • 작은 사이즈: 5프랑


큰 사이즈는 캐리어 두 개 정도 들어갈 수 있는 크기더라고요.

빨간불이-들어온-코인락커


라커가 닫히면 빨간 불이 들어오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영수증이나 확인증이 나오지 않으니 열쇠는 잘 보관하시고, 보관함 번호는 잊어버리지 마세요.


이렇게 저는 잠시 인터라켄에 머물며 유람선 여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살고 있는 프랑스 파리에서는 치안이 최악이라, 역 내의 코인락커 사용이 조금 꺼려졌는데요. 안전한 스위스에서는 불안함 없이 코인락커에 맡길 수 있었습니다.

그럼 모두들 안전한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